본문 바로가기

IT/Tip&Tech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 설치(Hyper-V 활성화)

반응형

Hyper-V가 활성화되면 블루스택이나 녹스 등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VT-x 기능이 Hyper-V 전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Hyper-V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면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Hyper-V의 가상 스위치에 외부 스위치가 설정되있으면 자동으로 네트워크가 설정됩니다.

Hyper-V의 네트워크 외부 스위치 설정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5/11/16 - [IT/Tip&Tech] - Hyper-V 네트워크 설정해서 인터넷 연결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www.visualstudio.com/vs/msft-android-emulator/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이 받아집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누르고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시작에서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를 검색해서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장치 프로필을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마시멜로나 롤리팝 등의 버전을 선택하고 하단에서 원하는 해상도의 장치를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일부 장치는 이미 받아져 있기 때문에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재부팅 등을 하고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재부팅 후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해보거나 하는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