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Tech

Windows 7 로그온 화면(Logon UI) 변경하기

반응형

Windows 8의 경우는 PC 설정 변경 부분에서 간단하게 잠금 화면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만 선택하게 되면 간단하게 로그온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은 이런 설정이 명시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Windows 7 로그온 화면을 변경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실행(윈도우키 + R)에서 regedit를 입력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이 어려울 경우 아래 첨부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CustomLogon.reg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uthentication\LogonUI\Background

다음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OEMBackground 값을 추가하고 1을 입력합니다.

추가된 곳에다 OEMBackground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을 변경한 이후에 값을 더블클릭 하면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1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탐색기를 열어서 상단의 구성 메뉴를 누르고 폴더 및 검색 옵션을 누릅니다.

보기 탭으로 이동해서 다음과 같이 옵션을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C:\Windows\System32\oobe 경로로 이동합니다.

만약 C:\Windows\System32\oobe\info\backgrounds 경로가 없을 경우에 해당 폴더를 생성합니다.

C:\Windows\System32\oobe 까지 밖에 없다면 info 폴더를 추가하고 info 안에 backgrounds를 생성합니다.

여기에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추가하면 되는데 파일명을 backgroundDefault.jpg 로 하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은 jpg 형식이어야 되고 용량은 250KB 정도까지 허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수정하게 되면 Windows 7의 로그온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변경된 Logon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80p만 되도 250KB 크기 정도의 이미지를 찾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좀 수고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