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NZXT H440 Razer Edition(H440 레이저 에디션)

반응형

NZXT의 H440은 먼저 심플한 디자인의 외관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ODD와 3.5인치 베이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합니다.

전면 베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팬컨트롤러 등을 설치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ODD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없어도 무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꺼운 철제로 구성되어 있어 소음이 적게 발생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다만 너무 심플함을 추구한 나머지 쿨링에 취약하다는 점을 지적받기도 합니다.

그래도 나름 준수한 쿨링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H440 Razer Edition은 PC 주변기기 제조 업체인 Razer와 협력해서 만든 제품입니다.

기존의 H440에 Razer 로고와 함께 Razer 특유의 색상인 검은색과 녹색을 조합해서 만들어졌습니다.

H440의 심플함에 포인트를 준 제품이 H440 Razer Edition입니다.

구매한 H440 Razer Edition의 모습입니다.

설치 전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LED 등의 케이블이 잘못 연결될 경우 쇼트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국내 수입사인 브라보텍에서 해당 문제점으로 인해서 판매가 중지된 상태입니다.

외부의 박스가 상태가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H440 Razer Edition의 특징들이 표시가 되고 잇습니다.

옆면의 모습인데 비닐이 벗겨지고 있습니다.

박스에서 본체를 꺼내면 다음과 같이 케이스가 나타납니다.

두꺼운 철제로 제작된 케이스이기 때문에 무게가 상당합니다.

케이스의 상단에는 USB와 오디오 단자가 보이며 전원 버튼도 확이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Razer Edition답게 USB 3.0의 색이 파란색이 아닌 녹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와 함께 다음과 같이 설명서와 레이저 로고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는 따로 어디에 붙여야 할 지 몰라서 붙이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은 케이스의 전면의 모습입니다.

심플함을 위해서 전면에는 아무것도 두지 않았습니다.

역시 레이저 로고가 그려져 있습니다.

전원이 연결되면 전면의 로고와 바닥 등에 녹색으로 LED가 켜지게 됩니다.

레이저 로고는 케이스 내부에도 존재합니다.

H440은 전원을 가리는 패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외관을 깔끔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설치에 필요한 나사 등이 포함된 박스가 위와 같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설치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뒷면의 모습으로 상당히 복잡하게 선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팬을 제어하는 컨트롤러와 연결되는 선들과 LED에 연결되는 선들이 있습니다.

H440의 옆판에 소음을 제거하기 위해서 스펀지같은 게 붙어있는데 이 선들에 의해서 종종 눌립니다.

설치에 사용하게 될 나사와 케이블 타이 등입니다.

H440 Razer Edition의 SSD와 HDD는 나사를 옆 면에 설치하는 방식이 아닌 바닥에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아래와 같이 나사를 넣는 구멍이 존재합니다.

H440의 단점이 있는데 시소닉(Seasonic) 전원과 SSD를 연결할 때 전원 케이블과 SSD 연결이 잘 안됩니다.

SSD가 케이스 바닥에 붙게 설치가 되는데 시소닉 전원 케이블의 형태를 끼우기가 불편하게 되어있습니다.

HDD도 유사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케이스가 미들타워인데 내부 공간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설치하는데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설치하고 전원이 들어가면 이렇게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440 Razer Edition은 녹색으로 켜지게 됩니다.

바닥에도 은은하게 녹색으로 불이 켜집니다.

LED를 끄고 싶으면 케이스 뒷편에 조그만한 버튼이 있는데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H440은 2개째 사용중인데 상당히 튼튼하고 좋은 케이스입니다.

게다가 상당히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ODD가 필요없는 경우에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