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32&MFC&COM

라디오 버튼의 Warning: skipping non-radio button in group. 경고 제거

반응형

MFC에서 라디오 버튼을 추가해서 사용하다보면 간혹 이런 경고를 보게 됩니다.

Warning: skipping non-radio button in group.

에러가 아니기 때문에 실행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라디오 버튼을 추가할 때 처음 라디오 버튼의 Properties의 Group 속성을 True로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의 라디오 버튼들은 False로 설정합니다.

처음 Group 속성이 True인 컨트롤부터 다음 Group 속성이 True인 컨트롤이 나오기 전까지가 그룹이 됩니다.

첫 번째 라디오 버튼이 Group 속성이 True이고 그 이후의 라디오 버튼은 False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다른 컨트롤이 Group 속성이 True이면 라디오 버튼이 정상적으로 그룹이 되는 것입니다.

이 경고가 발생했을 때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라디오 버튼의 탭 오더(Tab Order)를 순서대로 맞춰야 합니다.

탭 오더는 탭을 눌렀을 때 커서가 이동하는 컨트롤의 순서입니다.

MFC의 리소스 뷰에서 다이얼로그를 열고 Ctrl + D를 누르면 탭 오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표시되면서 컨트롤을 클릭하는 순서가 탭 오더가 됩니다.

라디오 버튼과 다른 컨트롤의 탭 오더를 정렬한 이후에 첫 번째 라디오 버튼의 Group 속성을 True로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Group을 False로 변경합니다.

마지막 라디오 버튼 이후의 다음 컨트롤의 Group을 True로 바꿔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에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