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s App

[XAML] 윈도우10 앱(Universal Windows App) 기본 테마 변경

반응형

윈도우 앱은 C++, C#, JavaScript 등 다양한 언어로 개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XAML이라는 형식을 통해서 UI를 구현하게 됩니다.

윈도우 10 앱을 기본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면 됩니다.

2015/10/02 - [Programming/Windows App] - [C++] 윈도우 앱(Universal Windows App) 개발 시작하기

기본적으로 윈도우 앱은 밝은 색상의 라이트 테마(Light Theme)을 사용하게 됩니다.

위의 링크와 같이 어두운 테마(Dark Theme)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App.xaml 파일을 엽니다.

Application 태그가 열리는 부분에 RequestedTheme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RequestedTheme="Light"

이 부분의 "Light"값을 "Dark"로 변경하고 이미 "Dark"인 경우는 "Light"로 변경합니다.

각 컨트롤에 새로운 테마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밝은 테마(Light Theme)가 적용된 HelloWorld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두운 테마(Dark Theme)이 적용된 HelloWorld는 다음과 같습니다.

앱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나 비디오를 주로 표시하는 앱의 경우 다크 테마(Dark Theme)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텍스트가 많은 앱의 경우 라이트 테마(Light Theme)를 추천합니다.

앱의 성격에 맞게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