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WD easystore 8TB 이지스토어 외장 하드

반응형

베스트바이발 WD - easystore® 8TB External USB 3.0 Hard Drive를 구했습니다.

기존 WD 8TB 외장 하드와 다르게 NAS용 Red HDD가 포함되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종종 관세 이내($200 이하)로 풀리는데 통곡의 벽에 막혀서 많은 구매 실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WD 8TB 이지스토어 외장 하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WD My Cloud를 사용했었는데 비슷한 느낌의 박스입니다.

▼ 제품 박스

박스가 약간 찌그러졌는데 우측 상단에 easystore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 제품 소개

8TB 제품으로 WD RED 8TB(WD80EFZX)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하드디스크 가격만 국내가 기준으로 50만원 가까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 제품 구성

박스 측면에서 제품 구성과 호환되는 OS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박스 개봉

박스를 열면 상단부를 덮는 종이에 HELLO라고 적혀 있습니다.

▼ 박스 개봉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WD My Cloud와 비슷한 느낌의 박스 구성으로 보입니다.

▼ 제품 구성품

본체를 포함해서 AC어댑터와 USB 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USB 케이블

USB 3.0을 지원하며 USB 2.0 호환이 가능한 USB 데이터 케이블입니다.

▼ 외장 하드 본체

외장 하드 본체 디자인 역시 WD My Cloud와 크게 차이가 없으며 블랙 색상입니다.

▼ 외장 하드 후면부

외장 하드 후면부는 USB와 함께 DC 전원을 입력하는 단자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NAS가 아닌 외장 하드여서 LAN 케이블을 연결하는 부분은 따로 없습니다.

▼ 장치 연결

전원과 USB만 연결하면 바로 인식이 되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Crystal Disk Info

제품 모델명이 WD80EFZX로 WD Red 8TB HDD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 벤치마크 성능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수치인 178MB/s보다 좀 더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기본 유틸리티

기본적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이 디스크에 존재합니다.

바로 적출해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를 해보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비교적 최근까지는 WD Red NAS 8TB 디스크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현재는 어떤 하드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적출해서 NAS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다만 베바라는 벽이 가장 큰 문제인데 거의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NAS를 위한 HDD인 WD Red NAS 8TB HDD가 들어있어 매력적인 WD easystore 8TB 외장 하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