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매력적인 초슬림 디자인의 Lite-On USB 외장형 DVD-RW ES-1

반응형

Lite-On USB 외장형 DVD-RW ES-1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인 외장형 DVD-RW 제품입니다.

ODD로 유명한 Lite-On의 제품다운 안정성을 갖춘 외장형 DVD-RW 제품입니다.

TV 연결, M-DISC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Lite-On USB 외장형 DVD-RW ES-1를 살펴보겠습니다.


초슬림 외장형 DVD-RW 제품으로 박스 역시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 제품 박스

박스 전면에는 제품 모습과 함께 간단한 내용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박스 후면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품 특징

세련된 디자인의 갖춘 초경량&초슬림 외장형 ODD입니다.

천 년의 데이터 보관 기간을 갖는 M-DISC와 Smart Burn & Smart-X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밀봉 스티커

박스 상단에 밀봉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박스 개봉

박스를 열면 완충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된 DVD-RW ES-1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구성

DVD-RW와 함께 번들 소프트웨어, 케이블의 간단한 구성입니다.

▼ 제품 부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케이블과 함께 DVD 버닝을 위한 네로 에센셜이 제공됩니다.

▼ Lite-On USB 외장형 DVD RW ES-1

깔끔한 디자인에 위와 아래의 테두리에만 유광재질이 적용되어 있으며 LITEON 로고가 좌측에 위치합니다.

▼ Lite-On 로고

전체적으로 검은색상의 무광재질로 깔끔한 인상을 주는 외장형 DVD-RW입니다.

▼ USB 연결부

후면에는 제공되는 USB 케이블의 Mini-B 타입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오픈 버튼

전면에는 버튼이 있는데 DVD에 기록하거나 읽을 때 LED가 빛납니다.

▼ USB 케이블

ODD에서 흔히 사용하는 USB Mini-B 타입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 제품 설치

간단하게 케이블로 PC와 DVD-RW를 연결하면 설치는 완료됩니다.

별도의 전원 등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 DVD 장착

공DVD 등을 넣고 DVD 버닝 툴을 사용해서 원하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상태 LED

버튼 부분에 LED가 있어서 읽거나 쓸 때 불이 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Lite-On ODD는 오래 전 CD-RW를 만족하면서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에 버퍼언더런 등 버닝 중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가 잘 발생하지 않는 안정적인 제품으로 기억합니다.

Lite-On USB 외장형 DVD-RW ES-1 역시 안정적인 재생 능력과 쓰기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케이블과 초경량 사이즈의 ODD만을 휴대하고 다니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M-DISC 지원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좀 더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ODD에 비해서 좀 더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 역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다나와 기준 3만 원 중반대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높은 휴대성, 안정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춘 Lite-On 외장형 DVD-RW ES-1입니다.


이 사용기는 오감인터렉티브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