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 가능한 TP-Link HS105 스마트 플러그

반응형

아마존 에코나 구글 홈과 다양한 기기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많이 쓰이는 것이 스마트 플러그로 쉽게 플러그 전원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TP-Link HS105 역시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플러그입니다.

작은 크기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TP-Link HS105를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이 잘 표현되어 있는 박스 디자인입니다.

▼ 제품 박스

박스에는 좌측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우측에는 아마존 알렉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 박스 후면

제품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간략하게 박스 뒷면에 표기하고 있습니다.

▼ 박스 개봉

박스를 열면 스마트 와이파이 플러그인을 설정하는 방법이 적힌 설명서가 먼저 보입니다.

▼ HS105 스마트 Wi-Fi 플러그

2개 묶음으로 HS105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크기입니다.

다른 스마트 플러그에 비해서 간섭이 덜하기 때문에 설치가 용이합니다.

▼ HS105 스마트 Wi-Fi 플러그

심플한 디자인에 우측 부분은 LED가 점멸되는 부분입니다.

▼ 측면 전원 버튼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어서 수동으로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전원 연결부

북미에서 사용하는 3구 형태의 플러그로 국내 사용시 별도의 변환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 제품 설치

플러그를 연결하면 LED가 점멸되는데 설정은 Kasa라는 전용 앱을 통해서 진행 가능합니다.

Kasa 앱을 설치한 이후에 일반적인 스마트 플러그 초기화 과정을 거쳐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아마존 알렉사에도 TP-LINK Kasa가 스킬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TP-Link HS105는 작은 크기로 다른 플러그에 간섭을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둥근 디자인이나 긴 디자인의 경우 다른 연결부를 가리는 문제가 있지만 HS105는 비교적 덜한 편입니다.

쉬운 사용법으로 스마트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TTT는 지원하지 않으나 Home Assistant 등으로 연동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작은 크기의 스마트 플러그를 찾는다면 HS105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