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설치

윈도우10 2004(Windows 10) 설치 USB 생성 방법(미디어 생성 도구)

반응형

윈도우10(Windows 10)을 재설치하려는 경우 설치 USB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툴을 통해서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MS에서 공식 제공하는 미디어 생성 도구를 통해 윈도우10 설치 USB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 USB를 생성하려면 먼저 8GB 이상의 USB가 필요합니다.

최신 윈도우10 설치 USB를 생성하기 위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서 미디어 생성 도구를 받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화면에 보이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 USB 생성을 위한 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생성 도구 다운로드

미디어 생성 도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표시됩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위해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작업 선택

윈도우10 설치 USB를 생성하려면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

기본적으로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에 체크되어 권장 옵션으로 설정됩니다.

원하는 별도의 버전을 받고 싶은 경우 체크를 해제하고 언어, 에디션, 아키텍처 등을 직접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할 미디어 선택

여기서는 바로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기 위해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ISO 파일을 받아 나중에 설치 USB를 생성하려면 아래의 ISO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목록에서 설치를 원하는 USB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모든 파일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을 반드시 백업한 이후 진행합니다.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하고 USB에 복사하는 동안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미디어를 만드는 중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USB를 생성합니다.

USB 설치 드라이브 생성 완료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닫으면 됩니다.

생성된 윈도우10 설치 USB로 PC나 노트북 등에서 클린 설치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