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Windows10) PIN 로그인 에러(0x80070032) 해결
PC를 옮기고 난 후에 윈도우10 PIN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0x80070032라는 에러코드와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코드: 0x80070032). 장치를 다시 시작하여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Windows키 + X를 누르고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먼저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C:\Windows\ServiceProfiles\LocalService\AppData\Local\Microsoft |
경로로 이동하는데 권한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경로의 Ngc 폴더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속성을 실행합니다.
보안 탭으로 이동해서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소유자 옆에 위치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하는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이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확인됩니다.
정상적으로 계정이 표시되면 확인을 누르고 창을 빠져나옵니다.
이제 소유자 부분 아래에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부분이 생깁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고 내용을 반영하고 확인을 눌러서 설정을 닫습니다.
Ngc 폴더 내부에 독특한 이름의 폴더 등이 있는데 모두 삭제합니다.
다음으로 윈도우 설정(Windows키 + I)을 실행하고 계정 > 로그인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PIN 부분 아래의 추가 버튼을 눌러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PIN을 추가합니다.
추가를 완료하고 재부팅 이후에 PIN 로그인이 가능한지 확인하면 복구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