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CPP Boost

[Boost] Boost 빌드 방법

반응형
Boost는 C++ 표준이 되기 전 미래의 C++의 표준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입니다.

Boost에는 이미 C++ 표준 위원회의 위원들이 참여하고 있고 대부분 C++ 표준으로 채용되고 있습니다.

Boost를 통해서 좀 더 쉽고 편하게 개발이 가능합니다.

Boos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http://www.boost.org/

현재 기준으로 Boost의 버전은 1.57.0입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빌드를 해서 Boost를 사용해야 합니다.

Boost의 일부 기능은 헤더 파일을 추가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빌드가 필요합니다.

Boost를 다운 받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booststrap.bat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b2.exe와 bjam.exe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전에는 bjam을 사용해서 빌드를 했지만 b2.exe를 통해서 빌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Boost의 압축을 풀고 b2.exe가 존재하는 위치로 콘솔 디렉토리를 이동합니다.

이동한 이후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b2 toolset=msvc-12.0 variant=debug,release link=static threading=multi address-model=32 runtime-link=static

이렇게 입력하고 실행하면 빌드가 되며 라이브러리가 생성이 됩니다.

toolset에는 Visual Studio 2013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msvc-12.0으로 했습니다.

참고로 Visual Studio 2012는 msvc-11.0으로 하면 됩니다.

또한 debug, release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 variant에 값을 입력했습니다.

주소 모델은 32로 해서 32bit 개발 및 실행 환경에서 사용합니다.

그 외에 Multi Thread를 지원하기 위해서 threading 옵션에 multi로 주었습니다.

link와 runtime-link는 static으로 하였습니다.

실제 사용할 때 Include Directory와 Library Directory를 추가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