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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눅스나 맥에는 이미 존재하던 기능인 멀티 데스크톱이 윈도우 10에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많으면 어떤 프로그램에 작업중인지 혼란스럽고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사용 가능한 것이 멀티 데스크톱으로 작업을 위한 책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분류해서 각 책상에 올려두고 책상을 옮기면서 작업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의 왼쪽에 보면 다음과 같은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작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다음과 같이 새 데스크톱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새로운 데스크톱이 생성되며 필요한만큼 계속 생성이 가능합니다.
작업을 분류해서 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데스크톱을 생성하는 단축키는 Win키 + Ctrl + D입니다.
각 프로그램을 이동할 때는 Alt + Tab 단축키를 보통 많이 사용합니다.
멀티 데스크톱 사이를 이동하는 단축키는 Win키 + Ctrl + 화살표(좌, 우)입니다.
단축키를 통해서 간편하게 데스크톱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드래그해서 하단의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멀티 데스크톱 기능을 활용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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