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AS

[자작NAS] 우분투 서버용 tvheadend 도커 컨테이너 생성 스크립트

반응형

우분투 서버 설치 이후에 tvheadend를 생성시켜주는 쉘 스크립트입니다.

Ubuntu Server 16.04.3 LTS에서 동작을 확인했습니다.

우분투에 docker-ce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일 때 먼저 docker-ce가 설치됩니다.

스크립트는 아래 링크에서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https://github.com/psychoria/ChannelListMaker/blob/master/start.sh

전체적인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크립트 동작 방식

스크립트 동작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쉘 프롬프트 색상 변경(원하지 않는 경우 # change shell prompt color 부분 삭제)

◆ docker-ce 설치 여부 확인 이후에 설치(이미 설치된 경우 스킵)

tvheadend 컨테이너 존재 여부 확인(존재하는 경우 다른 컨테이너를 생성할지 묻고 없으면 스킵)

필요 디렉토리 생성(config / epg2xml / recordings)

◆ 컨테이너 이름 입력(20초 후 tvheadend가 자동 입력되며 이름이 tvheadend인 컨테이너가 존재시 직접 입력)

◆ tvheadend 컨테이너 생성

컨테이너는 wiserain/tvheadend 이미지를 사용해서 생성합니다.

이 분의 이미지는 아래 주소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tore.docker.com/community/images/wiserain/tvheadend

기본적으로 tvheadend 컨테이너가 없으면 알아서 컨테이너가 생성됩니다.

다만 tvheadend 컨테이너가 이미 존재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컨테이너를 생성할지 물어봅니다.

입력이 없이 20초가 지나면 컨테이너를 생성하지 않고 스크립트를 종료합니다.

"Y"를 입력하는 경우에 다른 컨테이너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다음으로 컨테이너 이름을 입력하면 되는데 20초간 입력이 없으면 tvheadend라는 이름으로 생성합니다.

tvheadend라는 이름의 컨테이너가 이미 존재하는 경우에는 직접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디렉토리들은 /data/tvheadend 하위에 생성되며 이미지는 stable을 사용합니다.

이 부분을 변경하고 싶으면 # set values 부분의 base_dir(경로), image_tag(태그)를 수정하면 됩니다.


2. 스크립트 실행 방법

스크립트 실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파일을 github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wget https://raw.githubusercontent.com/psychoria/ChannelListMaker/master/start.sh

sudo nano start.sh 명령어를 입력하고 파일 내용을 붙여넣기 해도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에 실행 권한을 추가합니다.

sudo chmod +x start.sh

root 권한으로 파일을 실행하면 스크립트가 실행됩니다.

sudo ./start.sh

스크립트가 실행되면 순서대로 진행하면 tvheadend 컨테이너가 생성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