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Tip

[블로그로 돈벌기] 애드센스(AdSense) 신청 및 승인

반응형

애드센스는 블로그나 모바일 앱 등에서 사용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애드센스를 설치한 모습을 자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를 가입하는 방법과 승인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google.com/adsense/start/?hl=ko&sourceid=aso&subid=ap-ko-ha-bk&medium=ha&utm_medium=ha&utm_term=%EC%95%A0%EB%93%9C%20%EC%84%BC%EC%8A%A4&gclid=CKCr5MmSucICFQMGvAodOXoAFQ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gmail 계정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gmail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계정을 사용해도 됩니다.

먼저 애드센스의 시작화면에서 파란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기존의 계정으로 로그인할 지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지 선택합니다.

원하는 선택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애드센스를 적용할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하고 언어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주소와 한국어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화면에 있는 양식을 채워준 이후에 신청서 제출을 누릅니다.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하고 1~2일 정도면 가입 결과를 메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입한 이메일로 다음과 같은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 광고 단위를 눌러서 첫 광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각 구분이 가능한 이름으로 광고 이름을 작성합니다.

광고 크기와 광고 유형을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르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코드를 복사하고 원하는 위치에 적용을 해놓으면 빈 광고가 표시가 됩니다.

반드시 광고를 웹페이지에 게재 해야 합니다.

빈 페이지가 1~2시간 정도 유지가 되다가 최종 승인이 되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출력이 됩니다.

이제 원하는 모양의 광고를 추가로 생성해서 원하는 위치에 배치시키면 됩니다.


반응형